매거진

<도망친 여자> 복잡한 감정적 삶의 세계

2020-08-19 오전 8:54:00 추천1 조회수1012

홍상수 감독의 24번째 장편영화 <도망친 여자>가 오는 9월 17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공식 보도스틸 10종을 공개했다.
[제목: 도망친 여자│감독 : 홍상수│주연 : 김민희, 서영화, 송선미, 김새벽, 권해효 외│제작: ㈜영화제작전원사│배급: ㈜영화제작전원사, ㈜콘텐츠 판다│해외 배급: ㈜화인컷]

"서서히 커튼을 들추고 그 인물들의 복잡한 감정적 삶의 세계를 훔쳐보는
홍상수 영화의 비밀스러운 힘"_The Hollywood Reporter
<도망친 여자> 공식 보도스틸 10종 공개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은곰상 감독상을 수상한 홍상수 감독의 24번째 장편영화 <도망친 여자>가 오는 9월 17일로 국내 개봉을 앞두고 공식 보도스틸을 공개했다. <도망친 여자>는 결혼 후 한 번도 떨어져 지낸 적이 없었던 남편이 출장을 간 사이, 두 번의 약속된 만남, 한 번의 우연한 만남을 통해 과거 세 명의 친구들을 만나게 되는 감희를 따라간다. 홍상수 감독이 배우 김민희와 7번째 호흡을 맞춘 작품이며, 김민희 외 서영화, 송선미, 김새벽, 권해효 등이 출연한다.

이번 보도스틸은 앞서 공개된 메인 포스터, 티저 예고편에서 보여지지 않았던 배우 김민희가 연기한 ‘감희’와 얽힌 세 친구들의 모습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먼저, 새벽녘 선배(서영화)의 거실 쇼파에 앉아 핸드폰을 바라보는 ‘감희’의 무표정한 얼굴과 그들의 집을 찾은 한 남성의 뒷모습은 과연 이들 사이에 어떠한 이야기가 펼쳐질지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또한, 화이트 톤의 깔끔한 벽과 그 사이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창 밖 풍경이 펼쳐지는 배경 속 또 다른 여인(송선미)의 모습은 앞선 스틸과는 색다른 매력으로 인물들을 비춘다. 이어 커피잔 하나를 사이에 두고 카페에 마주 앉은 ‘감희’와 그녀의 친구(김새벽)는 서로 눈을 맞추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어 영화 속에서 보여줄 이들의 대화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감희’가 마주할 세 장소, 세 친구와의 만남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공식 보도스틸 10종을 공개한 <도망친 여자>는 홍상수 감독만의 독창적인 감성을 고스란히 전하며 영화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도망친 여자>는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를 통해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직후 "관객들은 서서히 커튼을 들추고 그 인물들의 복잡한 감정적 삶의 세계를 훔쳐보는 것이 가능해진다. 이것이 홍상수 영화의 비밀스러운 힘"(The Hollywood Reporter), "홍상수는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란 영화를 만들었다. 하지만 이 사랑스럽게 작고, 그러면서 작은 즐거움을 안겨주는 <도망친 여자>는 그 미래가 바로 지금이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Variety) 등 외신의 호평을 얻었다.

또한, "<도망친 여자>는 중심에 구멍을 낸 뒤 사건의 뒤안길에서 일렁이는 마음의 그림자를 물끄러미 들여다본다."(이동진 영화평론가), "홍상수는 서사의 진폭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그의 어떤 다른 영화에서보다 구성을 단순화하며, 피사체들의 즉물성을 극대화한다."(허문영 영화평론가), "최소한의 요소들과 담백한 리듬으로 호흡하면서도 그 안에 잠재된 수많은 기이한 물음들로 무형의 영화적 활기를 지속해서 발생시키는 세계다."(남다은 영화평론가), "주인공 ‘감희’(김민희)는 기이한 홍상수 영화의 주인공들 중에서도 가장 기이한 쪽에 서 있다. <도망친 여자>는 간명하면서도, 단단하고, 숭고한 영화다."(정한석 영화평론가) 등 국내 영화평론가들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올가을 홍상수 감독이 선보이는 24번째 작품 <도망친 여자>는 9월 17일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한민국 최대 영화 예매 사이트! YES24 영화

댓글(0)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