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보테로> 스페셜 포스터 4종 공개

2020-09-14 오전 8:50:29 추천1 조회수555

‘색채의 마술사’, ‘남미의 피카소’로 불리며 작품마다 화제를 모으는 예술가 ‘페르난도 보테로’의 삶과 작품을 담은 영화 <보테로>가 오는 9월 24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예스24에 스페셜 포스터 4종을 최초 공개한다. [감독: 돈 밀러 | 원제: BOTERO | 출연: 페르난도 보테로 외 다수 | 수입/배급: ㈜마노엔터테인먼트]

보자마자 보테로! 누가 봐도 보테로!!
관능과 풍만함으로 부풀린 ‘행복한 보테로 세상’




‘현존하는 화가 중 가장 폭넓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작가’, ‘만드는 작품마다 화제’, ‘남미의 피카소’, ‘색채의 마술사’로 불리는 현대 미술의 살아있는 거장, ‘페르난도 보테로’의 작품과 인생을 담은 다큐멘터리 <보테로>가 오는 9월 24일 개봉을 앞두고 스페셜 포스터 4종을 최초 공개한다.

영화 <보테로>는 콜롬비아의 가난한 시골 소년이었던 그가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는 화제의 예술가가 되는 과정과 함께 독보적인 보테로 스타일을 창조하기까지 그의 작품 활동에 담긴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한다. 개봉 전부터 예비 관객들은 물론 그의 작품을 사랑하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보테로>의 스페셜 포스터 4종은 “보자마자 보테로! 누가 봐도 보테로!!”가 느껴지는 그림들과 그의 작품에 단골로 등장하는 춤꾼, 음악가, 가족, 여인 캐릭터 등이 담겨있다.

첫 번째 포스터는 보테로의 그림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한데 모여있어 다채로운 화려함을 뽐내며 이목을 끈다. 악기를 연주하는 남자와 춤을 추는 커플, 결혼식 예복을 입은 신혼 부부 등이 생동감 있는 모습으로 등장하는 한편, 남미 특유의 다채롭고 따뜻한 색감이 보는 이로 하여금 즐겁고 유쾌한 미소를 짓게 한다. 이들 사이에 앉아 있는 젊은 보테로의 모습도 재미를 더한다. 마치 숨은 그림 찾기를 하듯 풍만한 캐릭터들 사이에 앉아 있는 그의 모습은 보테로 스타일의 특징 중 하나인 유머가 느껴지는 포인트다. “예술의 목적은 즐거움을 주는 것”이라고 말하는 그의 즐거운 작품들은 영화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알록달록한 색감이 두드러지는 두 번째 포스터는 마치 한밤 중에 열린 파티의 현장에 온 듯 흥겨운 분위기를 풍긴다. 중심에서 춤을 추는 커플 뒤로 악기를 연주하는 사람들과 춤을 추는 또 다른 커플, 앞치마를 두르고 음식을 나르는 사람까지 모두 저마다의 몸짓과 표정을 지니고 있어 하나하나 들여다보는 재미가 있다. 반짝이는 별들로 가득 찬 밤하늘 같은 배경은 영화가 그의 작품을 통해 행복을 채우는 보테로의 세상에 함께하는 황홀한 순간을 선사할 것을 예고한다.

파스텔 톤으로 눈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세 번째 포스터는 보테로 스타일을 대표하는 ‘볼륨’이 부각된 그림을 활용하여 제작되었다. 인물뿐 아니라 사물, 동물, 식물 등이 지닌 볼륨감에 주목한 그의 작품에서 풍만함은 풍요와 건강함, 나아가 행복을 상징한다. 그는 영화를 통해 “저는 뚱뚱한 여자들을 그리는 게 아닙니다”라고 말하며 관능적인 느낌을 형태로 표현하고자 했음을 이야기한다.

가족을 그린 보테로의 작품을 배경으로 완성된 마지막 포스터는 싱그러운 초록과 강렬하게 대비되는 붉은색을 사용했음에도 화면 전반에 따뜻함이 느껴진다. 아이와 함께 서 있는 부부의 풍채가 단박에 그의 작품임을 말해주는 이 포스터는 우측에 빼꼼 나와있는 보테로의 자화상도 확인할 수 있다. 그는 콜롬비아 출신으로 남미문화를 대표하는 대가족 문화를 중요시하며 가족을 소재로 활발한 작업 활동을 했다. 영화는 그가 예술가로서 걸어온 여정뿐 아니라 그의 자녀와 손자, 손녀들의 이야기를 통해 가족과 교류하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중요시 여기는 그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따뜻한 감동을 준다.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독창적 스타일로 전세계를 사로잡으며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는 예술가, 페르난도 보테로! 그의 작품만큼이나 관객들의 마음을 행복으로 가득 채울 영화 <보테로>는 오는 9월 24일 국내 관객들을 찾아온다.


대한민국 최대 영화 예매 사이트! YES24 영화

댓글(0)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