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용기 있게 마주하는 진짜 성장담 <십개월의 미래> 미공개 스틸 6종 최초 공개!

2021-10-07 오전 9:34:18 추천0 조회수1654

미쟝센단편영화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던 남궁선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 <십개월의 미래>가 미공개 스틸은 최초 공개했다.

“강렬하고도 섬세하고 묵직하다!”-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미쟝센단편영화제 최우수상 출신 남궁선 감독의 감각적&독보적 미쟝센
영화 <시동>, 드라마 [괴물]로 충무로의 최고 기대주가 된 배우 최성은 주연
<십개월의 미래> 10월 14일 대개봉! 미공개 스틸 6종 최초 공개!






미쟝센단편영화제 최우수상 출신 남궁선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 <십개월의 미래>가 미공개 스틸 6종을최초 공개했다. <십개월의 미래>는 정신 차려 보니 임신 10주, 인생 최대 혼돈과 맞닥뜨린 29살 프로그램 개발자 ‘미래’의 십개월을 담은 영화로, 영화 <시동>, 드라마 [괴물]을 거쳐 충무로에서 가장 주목받는 초대형 신인으로 떠오른 최성은 배우의 첫 주연작이다.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부터 제46회 서울독립영화제,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제20회 뉴욕아시안영화제, 제41회 하와이국제영화제, 제16회 파리한국영화제까지 국내외 영화제에서 끊임없이 초청을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미공개 스틸 6종은 예상치 못한 임신 소식을 듣고 ‘미래’가 겪는 혼돈을 보는 이에게 고스란히 전달한다. 먼저, 을지로에 위치한 유명 칵테일바 ‘신도시’를 배경으로 온 세상 고뇌를 껴안은 듯 계단을 내려오는 ‘미래’의 모습이 시선을 강탈한다. 꿈을 쫓아 대기업을 박차고 나와 스타트업에 들어간 스물 아홉의 ‘최미래’는 재난문자처럼 갑작스레 찾아온 임신 10주 소식에 모든 계획이 무너지고 만다. 거대한 혼돈을 마주한 ‘미래’는 임신 소식을 절친 ‘김김’과 남자친구 ‘윤호’에게 알리지만, 문제는 점차 커지기만 할 뿐 해결되는 것은 하나도 없다. ‘미래’의 의견과는 관계없이 양가의 결혼 계획은 일사천리로 진행되고, 꿈만 보고 달렸던 직장에서 ‘미래’는 입지가 곤란해진다. 가정과 직장, 그리고 자신의 미래 사이에서 오도가도 못하고 절망과 고뇌를 반복하는 ‘미래’의 모습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청춘의 초상을 반영한다. 생전 처음 겪는 임신이라는 경험 앞에서 ‘미래’가 홀로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미래’의 성장담을 자연스레 응원하게 된다.

10월 14일 개봉 예정인 <십개월의 미래>에서 최성은 배우는 성숙하지도, 미성숙하지도 않은 ‘미래’ 캐릭터로 완벽하게 변신하여 너무 어딘가 나사 빠진 듯한 가벼운 코미디부터 깊은 감정의 골짜기까지 소화해냈다. 최성은 배우와 함께 연기 합을 맞춘 배우들 또한 눈길을 끈다. <밀정>, <범죄소년> 등에 출연한 서영주 배우와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모범택시], [악마판사] 등 다양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백현진 배우, 뮤지션 잔나비의 ‘뜨거운 여름밤은 가고 남은 건 볼품없지만’의 뮤직 비디오 등에 출연하며 개성 있는 커리어로 활동을 이어가는 유이든 배우가 출연하여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공개 스틸 6종을 최초 공개한 <십개월의 미래>는 10월 14일 개봉을 확정, 전국 극장에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대한민국 최대 영화 예매 사이트! YES24 영화

댓글(0)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