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한국 다큐멘터리 사상 최초 아카데미 시상식 노미네이트 <그림자꽃> 그리움 스틸 최초 공개!

2021-10-18 오전 9:22:53 추천0 조회수128

10월 27일 개봉하는 영화 ‘그림자꽃’의 그리움 스틸이 최초로 공개되었다.



영화 ‘그림자꽃’은 한국 다큐멘터리 사상 최초로 아카데미 시상식 노미네이트 쾌거를 이룬 이승준 감독의 신작으로 10년간 남한에 갇혀있는 평양시민 김련희 씨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승준 감독은 ‘부재의 기억’에 이어 또 한 번, 지금 이 시대에 우리가 다 같이 생각해봐야 할 중요한 사안에 대한 문제 제기에 나선다.
공개된 ‘그림자꽃’의 그리움 스틸은 가족에게 돌아가고 싶은 간절하고 애타는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 보는 것만으로도 안타까운 마음을 전한다. 김련희 씨는 왜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는 지, 정말 김련희 씨가 살아야 할 곳은 남쪽인지 북쪽인지를 영화 ‘그림자꽃’은 관객들에게 묻는다.
‘그림자꽃’은 제12회 타이완 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 아시안 비젼 경쟁 부문 대상, 제11회 DMZ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 한국 경쟁 부문 최우수한국다큐멘터리상, 개봉지원상을 수상하고, 2020년 핫독스 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 월드 쇼케이스 프로그램에 초청되어 호평을 받았다. 우리와 다른 생각에 대한 무조건적인 혐오와 비난, 반대로 점철된 사회에서 살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문을 갖게 한다. 웰메이드 다큐멘터리 ‘그림자꽃’은 10월 27일 개봉한다.

대한민국 최대 영화 예매 사이트! YES24 영화

댓글(0)

오늘의 인기기사